끄적끄적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 본문

soso하게 우리교회 알리기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

ta bom 2020. 1. 13. 21:52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예수님의 탄생일이다?


교회사 책에서도 그렇게 알려주고 있을까요?

교회사핸드북 - 생명의말씀사, 131쪽
기독교와 이교적관습
기독교회는 많은 이방 사상과 상징을 받아들였다. 예를 들면 태양 숭배로부터 예수의 탄생일이 태양제의
날인 12월 25일로 정해지게 되었다.

12월 25일 = 예수님의 탄생일 X
12월 25일 = 태양신 탄생일 O

교회사 - 이건사, 174~175쪽
성탄절을 12월 25일로 지킨 것은 354년의 기록에 나타났으니, 곧 로마 감독 리베리우스 시대였다.
379년에는 콘스탄티노플 시에서 축하하였고 애굽과 팔레스틴에 전파되었다.
크리스마스의 기원을 특기하자면 그 풍속이 로마에서 일어난 것이니 그 차제가 이런 것이다.
로마에는 12월 말에 들어서면서 연거퍼 삼대 축제일이 있은 것이다.
그 하나는 사투르날리아라고 하는 것이 있었으니 12일부터 24일까지 지킨 것이다.
이 절기에는 빈부귀천의 구별을 망각하고 환락에 취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시길라리아 제일이 있으니 12월 하순에 있은 것으로 이때에는 소아에게 인형을 주어
즐기게 하는 절기인 것이다.
나머지 하나는 브루말리아 제일이니 이것은 동제지로서 태양의 떠오름을 축하하는 절기였다.
이런 축제일에 가담할 수 없는 기독교인들로서는 별다른 의미로 축하하는 집회는 모색하게
된 것이고 또한 그리스도께서 이 태양이 나온 후에 탄생하셨다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되어서
이때로 크리스마스를 삼아 축하하는 풍이 시작하게 된 것이니 이것이 곧 구주 강탄 축하의 시작인것이다.

교회사 책들에서도 12월 25일이 실제 예수님의 탄생일과 전혀 관계가 없는 태양신의 탄생일이었다고 알려주고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기원이 로마의 축제일에서 비롯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12월 25일을 예수님의 탄생일이라고 전파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태양신의 탄생일인 줄 알면서도 지키는게 맞는걸까요?

 

겔11:8-12 너희에게 벌을 내리리니...너희가 내 율례를 행치 아니하며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너희 사면에 있는 이방인의 규례대로 행하였느니라 하셨다 하라

 

성경의 역사를 보면, 하나님의 법을 버리고 이방인의 규례를 지켜행했을때 형벌을 받았음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엇이 옳고 그른것인지 아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