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우리가 돌아갈 고향은 어디일까요~? 본문

soso하게 우리교회 알리기

우리가 돌아갈 고향은 어디일까요~?

ta bom 2021. 5. 6. 21:15

요즘 날씨가 너무 따사롭고 좋은데요~~

이럴때일수록, 생각나는곳이 있습니다!

 

 

바로, 고향 아닐까요?ㅎㅎ

 

우리에게는 태어나서 자란 고향도 있지만,

영적인 고향도 있다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곳이 어디일까요?

 

 

창47:8-9
바로가 야곱에게 묻되 네 연세가 얼마뇨
야곱이 바로에게 고하되 내 나그네 길의 세월이 일백사심 년이니이다
나의 연세가 얼마 못 되니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에 미치지 못하나 
험악한 세월을 보내었나이다 하고

 

나이를 묻는 바로에게 나그네 길의 세월이 130년이라고 야곱이 답을 하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조상에 대해서도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세월"이라고 표현 하였습니다.

 

히11:4-14
믿음으로 아벨은.. 믿음으로 노아는..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로라 증거하였으니
이같이 말하는 자들은 본향 찾는것을 나타냄이라

 

이러한 내용들을 통해서 볼 때, 

외국인과 나그네라는 표현은 자신의 땅이 아닌 잠깐 머물다 가는 사람을 일컫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고향은 어디일까요?

 

히11:15-16
저희가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것이라

 

 

우리의 본향은 하늘, 천국 입니다.

 

지금은 이 땅에서 살고있지만,

성경은 증거하기를 우리가 이 곳에 오기전에 하늘에서 살았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천국으로 다시 가고싶네요~

 

Comments